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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팀 프로젝트(1) <Java Swing을 활용한 멀티 쓰레딩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팩맨(PacMan) 게임 구현하기(3)>
        2024년 05월 09일
        • Song hyun
        • 작성자
        • 2024.05.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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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팀 프로젝트(1) <Java Swing을 활용한 멀티 쓰레딩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팩맨(PacMan) 게임 구현하기(3)>

         
        1. 구현한 코드 내용
        2. 오늘의 건의 사항
         
        *돌아보기(트러블 슈팅 기록)


         
        1. 구현한 코드 내용
         
        오늘의 목표는
        (1) Player 좌우방향 전환시 ImageIcon 바뀌도록 수정
        (2) Player-Enemy 충돌시 Player ImageIcon 사라지게끔 수정
        (3) 뚫린 통로로 이동시 반대쪽 통로로 이동
        이었다.
         
        (1) Player 좌우방향 전환시 ImageIcon 바뀌도록 수정
        (2) Player-Enemy 충돌시 Player ImageIcon 사라지게끔 수정
        (3) 뚫린 통로로 이동시 반대쪽 통로로 이동

        2. 오늘의 건의 사항
         
        -코딩 컨벤션에 맞게 클래스, 메서드명 및 노테이션 수정
        -추가된 메서드, 스레드에 각각 주석 달기
         
         
        *돌아보기(트러블 슈팅 기록)
         

         


        어제 코드를 작성하고 포스팅하는 과정에서 느낀 것인데, 간단한 코드라고 하더라도 깔끔하게 구현하는 데에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 (ㅜㅜ) 금방 해결될 것 같은 오류도 20~30분을 머리를 싸매게 만들었다. 그런 만큼, 중요한 것은 오류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결했는지를 잘 기록하는 것이다! (다음 오류도 잘 해결할 수 있게...)

         

        그래서 오늘은 코드를 작성하고, 함께 이야기하는 동안 발생한 오류들을 노트에 적어가며 코드를 구현했다. 내가 어떤 방법을 시도했고, 실패했는지/성공했는지를 함께 적어두었다. 선생님께서 해주신 조언도 잊지 않기 위해 함께 메모했다. 덕분에 코드를 돌아볼 때 많은 참고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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