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스토리 홈
  • 프로필사진
    Song hyun
  • 방명록
  • 공지사항
  • 태그
  • 블로그 관리
  • 글 작성
Song hyun
  • 프로필사진
    Song hyun
    • 분류 전체보기 (780)
      • 백준 (0)
      • 영어 (2)
        • Diary (0)
        • Toast Masters (2)
      • 메모 (13)
      • 설치 메뉴얼 (30)
      • Java (178)
      • MySQL (60)
      • JSP (67)
      • Springboot (46)
      • HTML,CSS, JS (71)
        • HTML (8)
        • CSS (12)
        • JavaScript (37)
        • HTML&CSS 스터디 (13)
      • C++ (7)
      • Linux (7)
      • JPA (34)
      • Kotlin (2)
      • Flutter (42)
      • Error Note (39)
      • 디자인 패턴 (12)
      • 디지털논리회로 (4)
      •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8)
      • 알고리즘 (7)
      • 운영체제 (3)
      • 이산수학 (3)
      • 인공지능 (1)
      • 자료 구조 (14)
        • 기본 개념 (14)
        • 자료구조 스터디 (0)
      • 💡My project (76)
        • 팩맨 : Java Swing 게임 제작 프로젝트 (6)
        • 네이트톡 : Java 소켓 통신 프로젝트 (4)
        • 포켓옥션 : HikariCP&JDBC CRUD 프.. (3)
        • 이지 부산 : BDIA-Devton 2024 프로.. (20)
        • 그린 유니버시티 : JSP를 사용한 학사관리 프로.. (1)
        • 애드 포커 : 웹 소켓과 Spring을 사용한 카.. (1)
        • 셸위 : 게임 친구 매칭 사이트 (21)
        • 다모아 : 개발자 중개 플랫폼 (20)
      • 📗스터디 (13)
        • CNN : 웹개발 스터디 (10)
        • Node&React로 유튜브 사이트 만들기 (3)
      • 📙독서 및 강연 기록 (36)
        • 강연 (14)
        • 독서 (22)
  • 방문자 수
    • 전체:
    • 오늘:
    • 어제:
  • 최근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최근 공지
        등록된 공지가 없습니다.
      # Home
      # 공지사항
      #
      # 태그
      # 검색결과
      # 방명록
      • [Java] 60. Swing: 이미지 출력하기
        2024년 04월 29일
        • Song hyun
        • 작성자
        • 2024.04.29.:26
        728x90
        반응형

        [Java] 60. Swing: 이미지 출력하기

         

         아래와 같이 Java Swing에서 이미지를 출력해보자.

         

         

         

        (1) MyImageFrame()
        생성자에 작성한 메서드들을 집어넣는다. 객체 생성 시, 해당 사용자 정의 생성자에서 선언된 메서드들이 실행된다.

        (2) initData()
        setTitle: 창에 제목(타이틀)을 삽입한다.
        setSize: 창의 크기를 설정한다.
        setDefaultCloseOperation: 자바에서 사용자가 x버튼을 눌렀을 때의 처리를 결정하는 메서드이다.
        EXIT_ON_CLOSE= 어플리케이션의 종료를 의미한다.

        myImagePanel: 내부 클래스로 정의한 데이터 타입이다. (=컴포지션, 포함관계.)

        (3) 내부 클래스 MyImagePanel 
        *JPanel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JPanel을 상속받는다.

        MyImagePanel 사용자 생성자: 해당 객체 생성시, "image1.png"를 삽입한다.

        (4) paint(오버라이드 메서드)
        -부모 클래스/상위 클래스인 JPanel의 paint를 재정의한다.
        -해당 좌표의 위치에 "image1.png"를 그린다.

         

        package ch03;
        
        public class MyImageFrameMain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yImageFrame m=new MyImageFrame();
        	}
        
        }
        package ch03;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awt.Image;
        
        import javax.swing.ImageIcon;
        import javax.swing.JFrame;
        import javax.swing.JPanel;
        /**
         * 중첩 클래스 --> 외부, 내부 클래스
         * 내부 클래스 --> 인스턴스 클래스, static 클래스
         * 
         */
        public class MyImageFrame extends JFrame {
        	
        	// 내부 클래스로 정의한 데이터 타입이다.
        	private MyImagePanel myImagePanel;
        	
        	public MyImageFrame() {
        		initData();
        		setInitLayout();
        	}
        	private void initData() {
        		setTitle("이미지 활용 연습");
        		setSize(600,600);
        		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myImagePanel=new MyImagePanel();
        	}
        	private void setInitLayout() {
        		add(myImagePanel);
        		setVisible(true);
        	}
        	
        	// 내부 클래스 --> static 키워드 활용
        	// 정적(static) 내부 클래스
        	static class MyImagePanel extends JPanel{
        		private Image image;
        		
        		public MyImagePanel() {
        			// ImageIcon 데이터 타입 안에, getImage() 메서드를 호출하면,
        			// Image라는 데이터 타입을 만들어 낼 수 있다.
        			image= new ImageIcon("image1.png").getImage();
        		}
        		
        		// paints --> x
        		// paint --> o
        		@Override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super.paint(g);
        			g.drawImage(image, 100, 100, 100, 100, null);
        		}
        	}
        	
        }
        728x90
        반응형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62. Swing: 이벤트 리스너  (0) 2024.04.29
        [Java] 61. Swing: 이미지 겹치기  (0) 2024.04.29
        [Java] 59.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  (0) 2024.04.29
        [Java] 58. 예외 처리와 프로그램의 오류  (0) 2024.04.29
        [Java] 57. 인터페이스 활용: 스타크래프트 소스 코드 수정하기  (0) 2024.04.26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댓글
      조회된 결과가 없습니다.
      스킨 업데이트 안내
      현재 이용하고 계신 스킨의 버전보다 더 높은 최신 버전이 감지 되었습니다. 최신버전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오" 를 선택할 시 30일 동안 최신 버전이 감지되어도 모달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목차
      표시할 목차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 감사해요
        • 잘있어요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