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기본 개념 및 클래스

[Java] 3. 변수의 규칙

글: Song hyun 2024. 4. 9.
728x90
반응형

[Java] 3. 변수의 규칙

 

 

변수 이름 짓기에는 세 가지 규칙이 있다.

 

1. 대소문자를 만들 때 명확히 구분하며, 길이에 제한이 없다.

-대소문자의 구분을 철저히 한다. 같은 철자라도 대소문자가 다르다면 다른 변수로 취급된다. 

-아래와 같은 코드를 입력하면, 변수 age,AGE,aGe 모두 다른 변수로 취급되기 때문에,

순서대로 10,20,30 의 결과가 나온다.

package ch01;

public class variable2 {
	//코드의 시작점(main) 함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ain을 입력한 뒤, ctrl+n을 누르면 자동완성된다.
	
	//변수의 이름을 만들 때 규칙이 있다.
	// 1. 대소문자를 만들 때 명확히 구분하며, 길이에 제한이 없다.
	// 값을 넣다=초기화 하다 라는 말과 같다.
	int age=10;
	int AGE=20;
	int aGe=30; 
	
	System.out.println(age);
	System.out.println(AGE);
	System.out.println(aGe);
	//변수의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값을 넣다.)
	//age,AGE,aGe 모두 다른 변수이다.

 

 

 

2. Java에서 사용하는 예약어는 사용할 수 없다.

-예약어의 예:int, double, if, for...

-ex: int if; <---if는 Java에서 사용하는 예약어이기 때문에 변수 사용이 불가능하다.

 

 

 

3. 변수는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

-int 30age; <-- 숫자로 시작하므로 변수 선언이 불가능하다.

 

 

 

4. 특수 문자는 _(언더바), $(달러) 표기만 가능하다.

-특수문자는 _(언더바), $(달러) 표기 만 사용할 수 있다.

-이 이외의 특수문자(^,%,*,@...)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package ch01;

public class variable2 {
	//코드의 시작점(main) 함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4. 특수 문자는 _(언더바), $(달러) 표기만 가능하다.
	int _count;
	int $tel;
	int $count_test;
	//int *count; <--특수문자는 언더바, 달러 표기만 사용할 수 있다.

 

 

5. 권장 사항

-변수를 선언할 때 소문자부터 시작하자.

-가능한 변수는 소문자로 시작하자.

package ch01;

public class variable2 {
	//코드의 시작점(main) 함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권장 사항-변수를 선언할 때 소문자부터 시작하자.
	int GIVE; //가능한 변수는 소문자로 시작하자

 

 

 

6. 변수 선언과 초기화

-변수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가 가능하다.

-여러개의 변수를 동시에 선언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권장 사항은 아니다.

package ch01;

public class variable2 {
	//코드의 시작점(main) 함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권장 사항-변수를 선언할 때 소문자부터 시작하자.
	int GIVE; //가능한 변수는 소문자로 시작하자
	
	// 변수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가능하다.
	int score=10;
	int score1, score2, score3; //사용은 가능하나 권장사항x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