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셸위:게임 친구 매칭 사이트] 4. DB 및 와이어 프레임 구상하기 - 2024.08.212024년 08월 21일
- Song hyun
- 작성자
- 2024.08.21.:58
728x90반응형[셸위:게임 친구 매칭 사이트] 4. DB 및 와이어 프레임 구상하기 - 2024.08.21
*오늘 해야할 것
No. 해야할 것 1 수강 신청 방식 / 회원정보 프로필 사진 여부 의논하기 2 핵심 기능 설계하기
(1) MBTI 테스트 로직 설계하기
(2) MBTI 결과를 통한 친구 매칭 설계3 DB 설계하기 4 와이어프레임 설계하기
(1) 테마, 로고, 프로젝트명, MBTI 캐릭터, 컬러
(2) 대시보드, 그래프
1. 프로젝트명 구상
(1) 프로젝트 명: 셸위(Shall we)
(2) 프로젝트 명의 의미: 게임 같이 할래? 게임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교류하는 장을 만들자는 의미의 이름.
2. 수강 신청 및 회원 가입 기능 - 세부 사항 검토
(1) 수강 신청 방식: 수강 신청 테이블(카테고리) 별도 생성
(2) 회원가입 - 프로필 사진 여부:
-일반 회원 가입 - 프로필 사진 무: 기본 프로필 사진
-일반 회원 가입 - 프로필 사진 유: 등록된 프로필 사진
-소셜 회원 가입: 연동된 SNS의 프로필 사진
3. 핵심 기능 설계하기
(1) MBTI 테스트 로직 설계
- 게임 MBTI 사용 (MBTI 기반 테스트=>직업 결과)
- MBTI 키워드를(I,E,S,T...) 게임 용어.키워드로 치환해서 보여주기
(2) MBTI 결과를 통한 친구 매칭 설계
- 추천 리스트: 잘 맞을 것 같은 사람
- 매칭: 우선순위 (잘 맞을 것 같은 사람순으로 / 안 맞는 사람은 배제)
- 매칭 후 채팅=>1:1 대화방
(3) 내기 시스템 로직 설계
- 단톡방 개념
- 1. 내기 시작 시, 트윕처럼 폼 작성 => 사진/승패 => 이긴 사람에게 포인트 주기
- 종료시 각자 사진/승패여부? 받는걸로 -> 관리자에게 넘기기
-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관리하기 -> 내기 포인트 가게 하기
(4) 강의 시스템 로직 및 테이블 구상
- 강사가 강의 올리기 -> 슬롯제로 운영, 예약시 1:1 디엠방 매칭
- mbti 테스트 (항목, 질문, 결과 유형)
- 내기 과정
- 강의 수강 과정
4. DB 설계하기
- 직함 테이블(id, role name)
- 사용자(id, 직함 id,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 이메일, ,origin_file_name, upload_file_name, cash, 내기포인트, 스테이터스)
- mbti 테이블(id, 이름, 직업, 설명)
- mbti-user (id, userid, mbti_id)
- report 테이블(id, 타입(어디서했는지), 왜 신고 했는지, 신고한 유저 id, 신고당한 유저, created_at)
- 캐시 사용 타입 테이블(id, type(현금인출, 충전, 캐시사용, 금액))
- 사용자_캐시 히스토리 테이블(id, userid, 지출, 수입, 타입, 날짜)
- 사용자_내기 포인트 히스토리 테이블(id, userid, 지출, 수입, 날짜)
- 게임 (id, 이름, 장르id)
- 장르(id, 이름)
- 강의(id, title, content, limit, current_num, 가격, total 의뢰수, created_at)
- 강의자-강의 테이블(id, 강의 id, 유저 id)
- 신청 테이블(id, 강의 id, 강의자 id, 신청자 id, 판수)
- 공지사항(id, title, content,author,created_at)
- 이벤트(id, title, content,author,created_at)
- 질문 게시글(id, title, content, author, created_at)
- 답글 (id, question_id, content, author, create_at)
- 커뮤니티 게시글(id, category_id, title, content, author, 조회수, created_at)
- 댓글 (id, post_id, content, author, create_at)
- 채팅방(id, user1_id, user2_id)
- 채팅 로그 (id, room_id, sender_id, content, create_at)
- 광고배너 위치(id, 위치)
- 광고배너(id, 위치 id, title, 광고주명, url, origin_file_name, upload_file_name, created_at, 기간)
- 업적(quest-tb) (id, 업적명, 타입(게시글, 댓글), 달성도(얻기 위한 게시글, 댓글등 수))
- 유저-업적 진척도)(id, userid, 업적id, 진척도)
- 유저-칭호(id, userid, 칭호id, created_at)
- 칭호(id, 업적 id, 이름, 설명)
- 유저-칭호(id, 칭호 id, 유저id)
- 환전 신청 -환불 신청
- 내기-단체방 테이블(id, roomname, 만든사람, 인원수, created_at)
- 내기 테이블(id, roomid, 내기내용, 거는 포인트. created_at, status-종료전, 종료, 비기기)
- 내기-유저(id, 내기id, status(승패))
- 명성-유저( id,준사람id, 받은 사람id)
- 강의-리뷰(id, 강의id, 글쓴이id, 내용, 평점, created_at)
*채팅방->웹소켓
**보고 더 추가하는걸로.
5. 와이어프레임 설계하기
6. 회고 및 계획
(1) 반성:
-빠르게 정해야 하거나,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다수결을 통해 빠르게 정하거나, 절충안을 찾자.
(2) 내일의 계획:
-MBTI 테스트 구상하기
-DB 검토 후 생성하기
-기능 명세서 작성하기
-파트 분배하기
(2) 숙제:
-1명당 MBTI 질문 5개씩 생각해오기
-MBTI 키워드 생각해오기
728x90반응형'💡My project > 셸위 : 게임 친구 매칭 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셸위:게임 친구 매칭 사이트] 6. 1차 기능 구현(1) - 2024.08.23 (0) 2024.08.24 [셸위:게임 친구 매칭 사이트] 5. 기능 명세서 및 역할 분담, 프로젝트 세팅 - 2024.08.22 (0) 2024.08.23 [셸위:게임 친구 매칭 사이트] 3. 기획 정리 및 페이지당 기능 구상하기 - 2024.08.20 (0) 2024.08.20 [셸위:게임 친구 매칭 사이트] 2. 주제 선정 회의 (2) - 24.08.19 (0) 2024.08.19 [셸위:게임 친구 매칭 사이트] 1. 기본 사항 및 주제 선정 회의(1) - 2024.08.16 회의 (0) 2024.08.16 다음글이전글이전 글이 없습니다.댓글
스킨 업데이트 안내
현재 이용하고 계신 스킨의 버전보다 더 높은 최신 버전이 감지 되었습니다. 최신버전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오" 를 선택할 시 30일 동안 최신 버전이 감지되어도 모달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