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Note

[Error Note] 26. GitHub 계정 정보 연동 오류: 커밋 현황 연동 안 됨

Song hyun 2024. 5. 20. 12:01
728x90
반응형

[Error Note] 26. GitHub 계정 정보 연동 오류: 커밋 현황 연동 안 됨


 

며칠 전.. 계정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정지된 뒤, 나는 새 gitHub 계정을 만들었다.

매일 commit을 하며 공부하던 와중, 내 프로필의 잔디(=commit 현황)가 업데이트 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매일 공부했는데...

 

해당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링하던 중, git의 사용자 정보(이메일)가 GitHub의 이메일 주소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이런 일이 일어나기도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git을 작동시켜, [git config --global user.email 사용자 이메일]을 작성하면, 손쉽게 git 내의 이메일 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이메일 정보를 수정한 뒤, git commit을 다시 실행해봤더니...!

 

놀랍게도 GitHub의 커밋현황이 잘 올라가고 있었다. 

GitHub가 어떻게 Git과 연동되는지. 그 원리를 살짝 알게 된 것 같기도 하고, 오류를 해결할 수 있어 무척 기뻤다 ^ㅡ^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