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ava] 54.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의 활용2024년 04월 26일
- Song hyun
- 작성자
- 2024.04.26.:32
728x90반응형[Java] 54. 인터페이스의 활용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는 비슷하게 보여도 다른 목적으로 사용된다.
아래의 코드를 살펴보자.
(1) iUserInterface 인터페이스: 첫번째 사진은 iUserInterface 인터페이스다. CRUD 법칙에 따라 4개의 추상 클래스를 생성한 것을 볼 수 있다. 인터페이스는 앞의 글에서 말한 것처럼, 코드의 대략적인 뼈대라고 할 수 있다. 클래스명, 파라미터 내의 변수, 제작해야 하는 기능 등을 통일하고, 강제성을 부여해 상호작용이 보다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도와주는 도구이다.
-> iUserInterface 인터페이스를 implements하면, 반드시 제작해야하는 네 기능(CRUD)를 잊지 않고 제작할 수 있다.
(2) UserInfoOracleDaoImpl, userInfoDaoMySqlDaoimpl 클래스: 두 클래스 모두 iUserInterface를 implements하는 클래스이다. 앞서 살펴본 네 개의 추상 메서드들을, 각 클래스의 특징에 맞게 오버라이드한 것을 살펴볼 수 있다.
(3) userInfo 클래스: 앞서 인터페이스-impl 클래스들의 상호작용으로 필수적인 메서드들이 모두 작성된 상태이다. userInfo 클래스에서는 기본적이고, 간단한 메서드들만을 구현하고 있다. 이를 DTO 개념으로 볼 수도 있다.
*DTO(Data Transfer Object): 데이터를 전달하기 위한 객체를 말한다.
728x90반응형'Java > 기본 개념 및 클래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58. 예외 처리와 프로그램의 오류 (0) 2024.04.29 [Java] 57. 인터페이스 활용: 스타크래프트 소스 코드 수정하기 (0) 2024.04.26 [Java] 53. String, StringBuffer 클래스 (0) 2024.04.26 [Java] 52. Object 클래스 (0) 2024.04.25 [Java] 48. 인터페이스와 추상화 (0) 2024.04.25 다음글이전글이전 글이 없습니다.댓글
스킨 업데이트 안내
현재 이용하고 계신 스킨의 버전보다 더 높은 최신 버전이 감지 되었습니다. 최신버전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오" 를 선택할 시 30일 동안 최신 버전이 감지되어도 모달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