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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54. 인터페이스의 활용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는 비슷하게 보여도 다른 목적으로 사용된다.
아래의 코드를 살펴보자.
(1) iUserInterface 인터페이스: 첫번째 사진은 iUserInterface 인터페이스다. CRUD 법칙에 따라 4개의 추상 클래스를 생성한 것을 볼 수 있다. 인터페이스는 앞의 글에서 말한 것처럼, 코드의 대략적인 뼈대라고 할 수 있다. 클래스명, 파라미터 내의 변수, 제작해야 하는 기능 등을 통일하고, 강제성을 부여해 상호작용이 보다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도와주는 도구이다.
-> iUserInterface 인터페이스를 implements하면, 반드시 제작해야하는 네 기능(CRUD)를 잊지 않고 제작할 수 있다.
(2) UserInfoOracleDaoImpl, userInfoDaoMySqlDaoimpl 클래스: 두 클래스 모두 iUserInterface를 implements하는 클래스이다. 앞서 살펴본 네 개의 추상 메서드들을, 각 클래스의 특징에 맞게 오버라이드한 것을 살펴볼 수 있다.
(3) userInfo 클래스: 앞서 인터페이스-impl 클래스들의 상호작용으로 필수적인 메서드들이 모두 작성된 상태이다. userInfo 클래스에서는 기본적이고, 간단한 메서드들만을 구현하고 있다. 이를 DTO 개념으로 볼 수도 있다.
*DTO(Data Transfer Object): 데이터를 전달하기 위한 객체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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