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 노트] <에러가 무섭지 않게 되는 책> -사쿠라바 히로유키 저Song hyun[독서 노트] -사쿠라바 히로유키 저 개발 공부를 시작하고 알게 된 사실.. 기능은 만드는 것 보다도 오류를 고치는 것에 시간이 배는 더 든다는 사실이다. 처음 자바 공부를 시작했을 때에는, 오류 메세지가 뜨면 어떻게 해야 할 줄을 모르고 막막해했다. '에러가 났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적어둔 메뉴얼이 있으면 좋을텐데!!' 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그렇게 스택오버플로우를 여기저기 드나들기도 했다. 요즘에는 에러라든지, 어디서 왜 에러가 났는지 메세지를 읽는 능력이 예전보다 는 것 같다고 느낀다. 하지만 여전히 처음보는 에러를 볼 땐 막막하다. 그래서 빌리게 된 책이 이다. 제목만 봐도 든든했다.. 이 책은 에러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에러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어떻게 읽는지..
- 2024-08-04 10:39:12
- [독서 노트] <팀장 스쿨> - 박소연 저Song hyun[독서 노트] - 박소연 저 과정을 시작한 지가 어제같은데, 벌써 파이널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팀장을 맡아 싱숭생숭하기도 하고, 우리 조 모두의 포트폴리오가 달려있다는 생각에 부담과 책임감이 막중하기도 했다. 그래도 이왕 시작한 거, 남부럽지 않게 열심히, 잘 해보자! 라는 생각에 팀프로젝트에 대한 책들을 찾아 읽어보았다. 오늘 소개할 책도 그 중 하나이다. 바로 . 저자는 팀 프로젝트, 정확하게는 팀장이 되어 팀을 이끌 때 생각해보아야하는 점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나처럼 학원이 아닌 회사에서의 일을 이야기하다보니, 생각하고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한 두가지가 아니라 정말 놀랐다... 이 책을 보며 알게 된 사실들을 팀프로젝트에서도 적용해보고 싶다!
- 2024-08-04 10:38:30
- [독서 노트] <구글 임원에서 실리콘밸리 알바생이 되었습니다> - 정김경숙 저Song hyun[독서 노트] - 정김경숙 저 제목에서부터 눈길이 갔다. '구글 임원에서 실리콘 밸리 알바생? 대체 무슨 스토리지?' 싶은 생각에 집어들었다. 내용은 생각보다도 현실적이었다. 미국의 자유로운 해고와 고용 문화. 이는 비단 구글도 예외는 아니였다. 저자는 구글에서만 16년을 일한 천생 '구글러'였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해고로 인해 하루 아침에 직장을 잃게 된다. 16년 동안 일한 직장을 예고도 없이 잃었지만, 책 속의 저자는 절망하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들에 집중하기로 한다. 가령 미국의 대표 마트 체인인 '트레이더 조'에서 근무하기, 스타벅스 바리스타 되기, 펫 시터로 근무하기 등등... 읽으면서도 '나라면 이럴 수 있었을까?' 같은 생각이 내내 들 정도로 저자의 끈기와 집념이 ..
- 2024-08-04 10:37:19
스킨 업데이트 안내
현재 이용하고 계신 스킨의 버전보다 더 높은 최신 버전이 감지 되었습니다. 최신버전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오" 를 선택할 시 30일 동안 최신 버전이 감지되어도 모달 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